"애플 HW 부사장의 새 임무는 애플카 아닌 VR헤드셋”

홈&모바일입력 :2021/02/09 09:00    수정: 2021/02/09 09:03

애플이 올 들어 야심적으로 시작한 '새 프로젝트'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헤드셋인 것으로 밝혀졌다. 

하드웨어 총괄에서 새 프로젝트 책임자로 자리를 옮긴 댄 리치오 수석 부사장의 새 임무는 VR 헤드셋 프로젝트였다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진=씨넷

애플은 지난 달 말 댄 리치오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이 새 프로젝트를 총괄한다고 밝혔다. 당시 애플은 새로운 직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외신들은 하드웨어 제품 개발을 총괄하는 댄 리치오가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라면 '애플카'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기도 했다.

댄 리치오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 (사진=애플)

1998년 애플에 입사한 댄 리치오는 스티브 잡스의 왼팔로 알려진 밥 맨스필드(Bob Mansfield)의 후임으로 2012년부터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을 맡았다. 최근 5G 아이폰12과 M1 맥북, 에어팟 맥스 등을  비롯해 애플의 하드웨어 개발을 이끌어왔다.

블룸버그는 리치오 부사장은 이전에는 AR∙VR 헤드셋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업무를 했다면, 이제는 이 프로젝트에 풀타임으로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1천명 이상의 개발자가 VR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애플이 개발 중인 VR헤드셋 (사진=디인포메이션)

애플은 AR∙VR 헤드셋 개발 과정에서 난관에 봉착해 있으며, 하드웨어 전문가인 리치오 부사장이 이 문제를 해결해주기를 원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관련기사

최근 나온 보도에 따르면, 애플이 개발 중인 VR 헤드셋은 12개 이상의 카메라와 2개의 초고해상도 8K 디스플레이, 시선 추적 기능을 탑재하고, 가격은 3천 달러라고 알려졌다.

이 헤드셋은 실제 세계의 모습을 바이저를 통해 전달하고 시선추적 기능을 통해 '혼합현실' 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에어팟 프로에서 제공하는 공간감 오디오 기술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됐다. 애플의 VR헤드셋은 2022년에 출시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