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써도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된다

iOS·iPadOS 14.5 개발자 베타 배포…앱 추적 제어·시리 업데이트 등 추가

홈&모바일입력 :2021/02/02 09:26

애플이 2일 iOS 14.5, iPadOS 14.5 개발자 베타 버전을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애플워치를 이용해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 페이스 ID 및 암호에서 애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하기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애플워치로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땐 애플 워치를 손목에 착용한 상태여야 하며, 기기 간 간격이 가까워야 한다. 애플워치의 햅틱 피드백으로 아이폰이 잠금 해제된 걸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옵션을 통해 기기를 다시 잠글 수 있다.

아이폰12 미니(사진=지디넷코리아)

애플페이 거래 또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애플 워치를 사용해 이용할 수 있다. 앱 스토어, 아이튠즈, 사파리 암호 자동 완성 기능의 경우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암호 입력창이 즉시 표시된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앱 추적 컨트롤 ▲시리 업데이트 ▲게임 컨트롤러 지원 ▲스크리블 등 손글씨 인식 역량 확장(iPadOS 전용) ▲카플레이에서 도착 예정 시간 공유 ▲5G 글로벌 듀얼SIM 지원 등이 추가됐다.

앱 추적 컨트롤을 통해 이제 앱 개발자들은 사용자 허락을 먼저 받아야만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설정'에서 어느 앱에 자신의 활동 추적을 허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설정을 바꿀 수도 있다.

시리 업데이트로는 시리에게 비상 연락망에 전화를 걸도록 요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엑스박스 및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컨트롤러에 대한 iOS 및 iPadOS 지원도 추가됐다.

아이패드에서는 스크리블 및 손글씨 기능이 이제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텍스트 입력란에 손글씨로 해당 언어를 입력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텍스트 선택하기, 다른 문서에 텍스트 붙이기 등의 작업을 손글씨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