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대표 게임의 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첫 상품으로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과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 및 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 IP 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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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측은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여러 게임 캐릭터 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 및 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첫 콜라보레이션사업인 한정판 패키지상품 역시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