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최신 '고프로 랩' 펌웨어 업데이트

히어로9·8·7 블랙 및 맥스 지원…모션 트리거, 블랙박스 지원 기능 등 추가

홈&모바일입력 :2021/01/14 17:22

고프로는 '고프로 랩'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기능을 추가한다고 14일 밝혔다.

고프로 랩은 고프로 카메라에 고급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히어로9 블랙, 히어로8 블랙, 히어로7 블랙 및 맥스에 펌웨어를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로 새롭게 도입된 '카메라 모션 트리거'는 고프로 카메라의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를 활용해 카메라가 이동 중일 때만 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으로, 효율적인 영상 촬영을 통해 SD카드 용량을 확보하고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고프로 카메라를 블랙박스처럼 사용할 수 있는 'USB 전원 트리거' 기능도 지원한다. 해당 기능 추가 시 카메라가 USB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촬영이 시작되고, USB 연결이 해제되면 촬영이 종료된다. 

또한 향상된 '모션 감지 기능'으로 고프로 맥스의 360도 영상을 포함해 모든 영상 설정에서 모션 감지가 가능하며, 지정된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 시 라이브 스트리밍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QR코드'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카메라의 설정값을 변경할 수 없도록 고정하는 '단일 설정 모드' ▲시간 지정 노출 잠금 및 최소 셔터 속도를 설정할 수 있는 '노출 모드' ▲히어로9 블랙 사용자를 위한 5K 영상 및 하인드사이트 QR코드 등을 추가 지원한다.

관련기사

한편, 고프로는 고프로 랩 펌웨어 업데이트를 기념하고, 고프로 랩으로 촬영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조명하기 위한 '고프로 랩 챌린지'를 진행한다. 고프로 랩 챌린지는 고프로 랩을 활용해 촬영한 콘텐츠를 제출하는 이벤트로,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내 고프로 어워즈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고프로 랩 챌린지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주며, 우승자의 작품은 고프로 소셜 미디어 채널에 소개된다.

고프로 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내 고프로 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