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가 올해 디지털 기반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경영방향을 제시했다.
13일 KB손해보험은 김기환 대표가 이날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 같은 계획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기환 대표는 2021년의 경영 방향을 '본업 펀더멘털 턴어라운드 가속화와 디지털 기반 신성장동력 선점'으로 설정했다. 이어 ▲가치경영 기반의 성장 ▲디지털 역량 업계 1위 실현 ▲미래성장채널 운영전략 차별화 ▲ESG경영 선도 ▲조직 혁신과 신사업 성공적 진출 등을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경영전략회의는 김기환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KB손해보험 본사 스튜디오에서 화상으로 연결된 직원 패널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전국 영업점의 설계사도 전화 인터뷰와 유튜브 생중계 시청을 통해 회사의 전략방향을 공유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 공식 취임…"1등 도전할 것"2021.01.04
- KB손해보험, 연말 조직개편서 '소비자·상품·채널' 부문 강화2020.12.29
- KB손해보험,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 오픈2020.11.16
- KB손해보험, 영업활동 돕는 'KB스마트비서' 오픈2020.11.12
김기환 대표는 "영업현장의 설계사가 자신감을 갖고 KB손해보험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2톤 무게의 플라이휠을 움직일 때 처음엔 힘이 들지만 일정 단계를 돌파하면 관성이 붙어 오히려 무거운 무게가 유리하게 작용한다"면서 "이처럼 성공의 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열망과 치열함으로 묵묵히 자기 역할을 다한다면 KB손해보험은 충분히 1등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