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2017년부터 전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던 '개인영업비서'를 토대로 ‘KB스마트비서’를 구축했다.
해당 시스템은 영업 활동관리와 업무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설계사·대리점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제공하며, 실시간 매출과 소득관리 등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또 보험 보장분석 시스템을 고도화해 소비자가 보험 보장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모바일 장기보험 청약시스템도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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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측은 'KB스마트비스' 오픈을 통해 소비자와 원활히 소통하며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디지털 방식의 영업 경쟁력 강화와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개발됐다"며 "추후 헬스케어와 마이데이터 등 신규 사업에 대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