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환의 카테크] 테슬라 모델 Y 1분기 국내 출시...전시장 미리 가보니

13일부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잠실 롯데월드몰 전시

카테크입력 :2021/01/09 15:00    수정: 2021/01/10 10:09

테슬라코리아가 SUV 전기차 모델 Y 출시 시기를 1분기로 정했다. 늦어도 3월까지는 차량을 출시해 고객에게 인도하겠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

모델 Y는 우선 국내 출시 전 서울에 있는 두 곳의 쇼핑 시설에 전시된다. 우선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잠실 롯데월드몰에 13일부터 차량을 전시하는 것이 회사 측 기본 목표다.

지디넷코리아는 테슬라 모델 Y 전시가 예정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미리 다녀왔다. 이 곳 1층에는 테슬라 팝업스토어가 위치해있는데, 현재 모델 3와 모델 X등이 전시되고 있다. 또 모델 Y 전시를 위해 별도로 물음표 조형물을 세워놓기도 했다.

테슬라 모델 Y가 곧 전시될 예정인 영등포 롯데백화점 테슬라 팝업스토어 현장. 물음표 자리에 모델 Y가 전시된다.

모델 Y 국내 출시 일정이 공개된 후, 북미 지역에서는 최저가 트림인 모델 Y 스탠다드 레인지 도입 소식과 함께 7인승 모델 판매 소식도 전해졌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근 모델 Y 전시를 시작했는데,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속에서도 전시장 주변에 차량을 보기 위한 인파로 가득했다.

현재까지 모델 Y의 국내 판매 가격과 보조금 혜택 유무는 알 수 없다.

관련기사

테슬라 모델 Y (사진=테슬라)

정부는 올해부터 6천만원 이상 9천만원 미만 판매 가격 전기차에 대해 보조금 50%만 제공하고, 6천만원 미만인 전기차의 경우 보조금을 100% 지급하는 방안을 정했다.  올해 정부가 지급 가능한 전기차 보조금 최대 금액은 지난해보다 100만원 낮아진 700만원이다.

지디넷코리아 ‘조재환의 카테크’는 테슬라 모델 Y 전시 소식과 함께 가격 등을 미리 예측하는 리포트 영상을 만들었다. 이 영상은 네이버TV와 유튜브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