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대가 넘는 드론이 동원돼 기아자동차의 새 로고가 공개됐다.
기아차는 6일 오후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신규 로고 공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총 303대의 드론이 동원됐다. 303대의 드론이 기아차 신규 로고를 소개하고, 로고 주변에 불꽃이 내뿜어지는 퍼포먼스가 연출됐다.
기아차의 이번 행사는 기네스북의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Most unmanned aerial vehicles (UAVs) launching fireworks simultaneously)’ 분야 세계 신기록이다.
기아차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 (Symmetry)과 리듬(Rhythm), 그리고 상승(Rising)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기아차에 따르면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두 번째 콘셉트인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듯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끝으로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언베일링 행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면서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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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명칭을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로 정했다.
슬로건을 비롯해 보다 자세한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은 15일 오전 9시부터 기아자동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