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입이 보이는 마스크', 초기 시각장애인들이 점자를 쉽게 익힐 수 있는 한글 점자 벽보를 각각 1천200개씩 만들어 농학교와 맹학교에 전달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임직원과 가족 5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 확산에 대응해 재택 근무자는 자택에서, 사무실 근무자는 개인 자리에서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입이 보이는 마스크는 최근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상대방의 입 모양을 보고 대화하는 청각장애인들의 소통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공기관에도 부착되는 점자 벽보는 비장애인들의 점자에 대한 관심과 장애인식 개선을 유도할 전망이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부터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문화지원사업으로 배리어프리영화(자막과 화면해설을 입힌 영화) 제작을 지원해왔다. 올해까지 2편의 배리어프리영화를 제작,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상영을 지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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