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스마트폰을 통해 거래 만족도 등 손님경험에 대해 실시간으로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조사방식을 기존의 전화통화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대한다.
![](https://image.zdnet.co.kr/2020/12/21/a1974a66a244e6ab70e362d18c233d6d.jpg)
영업점 방문 시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즉시 접수하고 해당 영업점과 직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모바일 손님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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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내년 1월 초부터는 투자상품의 완전판매를 위해 전화통화방식으로 실시하던 해피콜서비스에도 모바일 방식을 추가해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밖에 인터넷·모바일 뱅킹, 자동화기기, 콜센터 이용 후 만족도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상품·서비스에 대한 거래경험 조사, 은행 이미지 조사 등 손님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피드백을 정착화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