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0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고객추천지수)' 평가에서 주유소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는 소비자 1만2천여명를 대상으로 총 100여개 산업군에서 고객 추천지수 1위 기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브랜드 가치·서비스·품질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5년 연속 1위 선정은 브랜드 선호도와 성장잠재력이 그 만큼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꾸준히 진행해온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가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며 CM송 광고, 업계 최초로 캐릭터(구도일)를 활용한 통합 마케팅 등 차별화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주유원을 보호하기 위해 주유공간·화장실·사무실의 방역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 에쓰오일, '올해의 소방영웅' 선정…총 9천만원 수여2020.12.09
- 에쓰오일,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5천만원 상당 난방유 지원2020.11.12
- 에쓰오일, 울산공장 제2 원유하역시설 가동 개시2020.11.03
- 에쓰오일, 3분기 영업손실 93억원…적자 폭 줄어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