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올인원 멀티 채널 AV 믹서 출시

컴퓨팅입력 :2020/12/16 10:41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는 ATEN UC9040 스트림라이브 프로 올인원 멀티채널 AV 믹서 UC904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UC9020의 후속 모델인 UC9040은 최대 4개의 외부 소스를 입력받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전문화된 장비다.

독립 라이브 스트리밍 제작사를 비롯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보다 더 높은 수준의 영상 서비스를 고민하는 온라인 교육, 기업 컨퍼런스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에이텐코리아가 ATEN UC9040 스트림라이브 프로 올인원 멀티채널 AV 믹서 UC9040을 출시했다(이미지=에이텐코리아)

휴대성을 높이기 위한 작은 크기의 올인원 디자인으로 1,080p 비디오 캡처, 비디오 레코더, 비디오 스위치, 스트리밍 인코더, 비디오 변환기, 비디오 분배기, 오디오 믹서까지 통합한 설계가 특징이다.

간편하게 온에어 프로 앱을 다운받아 레이아웃 및 DVE, Pip, PbP 설정을 쉽게 모니터링 하고 편집할 수 있다. 8개의 DVE 전환을 갖췄고, 컨트롤 패널만으로도 라이브 스트리밍 작업을 구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에이텐코리아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전문 스튜디오에서나 가능한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과 비디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가 종식되기 전까지는 영상 서비스에 비중이 실리는 기업 행사 및 교육 그리고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서비스 구현에 가장 유연한 장비임을 내세웠다.

에이텐코리아 측은 “개인 및 기업을 포함한 전 생활 환경에서 뜻하지 않게 영상 서비스의 중요도가 높아진 상황이다”라며, “이제는 효율을 강조해야 하는 시점인 만큼 최소한의 장비로 최대한의 서비스를 노려야 할 시점으로 UC9040이 이러한 고민을 해결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