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위하고, 기업에 필요한 모두를 담았다"

컴퓨팅입력 :2020/12/11 11:29    수정: 2020/12/11 14:30

특별취재팀

"업무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를 한 곳에 담았습니다. 단일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공유해 연계와 협업이 용이합니다."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A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2021' 전시회에서 더존비즈온은 '위하고(WEHAGO)' 플랫폼의 장점을 이같이 요약했다.

대한민국 4차산업혁명 페스티벌 2021 더존비즈온 전시관

더존비즈온 위하고는 경영관리(ERP), 협업도구(UC), 업무 생산성 도구, 기타 업무용 부가 서비스 등 다양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기 때문에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기기에 관계없이 업무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더존비즈온 위하고 접속화면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등 모든 기기에서 위하고에 접속해 자신에게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대폭 증가하면서 원격 업무를 지원하는 생산성 도구 수요가 늘어났다. 더존비즈온의 위하고는 전자결재, 웹오피스, 스토리지, CRM, 근태관리, PMS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직원 간 협업 서비스로 거래처관리, 연락처관리, 메신저, 화상대화, 메일, 일정관리, 팩스, 문자메시지, 할일, 노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근로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앱만 선택해 모아놓을 수 있다. 반대로 운영자가 직원별로 서비스 접근을 분류해 할당할 수 있다.

경영 입장에선 회계, 급여, 물류, 전자세금계산서, 법인조정, 개인조정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위하고에서 문서편집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모습

부가서비스로 법인/개인 카드 경비관리, 홈페이지 제작도구, 신용관리, 경비현황분석, 매출채퀀팩토링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위하고의 모든 기능과 서비스는 단일한 플랫폼 위에서 돌아간다. 데이터가 플랫폼 차원에서 관리되므로 여러 앱에서 동일한 정보를 보고 활용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위하고를 위해 고성능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안정성, 확장성, 가격 등에서 이용자에게 이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더존비즈온은 정부의 IaaS, SaaS 인증을 모두 획득했고, 서비스별 사용자 권한에 맞는 접근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보안솔루션과 백업도 갖췄다.

회사측은 "플랫폼 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를 연계해 동작하므로, 업무생산성과 연속성을 보장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안전하게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