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웹어워드코리아 생명보험 부문 대상

9월 론칭한 디지털보험 서비스 혁신성 인정

금융입력 :2020/12/11 10:20

DGB생명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웹어워드코리아 2020'에서 디지털보험 서비스로 생명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 2020'은 국내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인터넷 전문가 3천8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별 시상을 진행한다.

그 결과 DGB생명은 지난 9월 론칭한 디지털보험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생명보험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DGB생명)

DGB생명의 디지털보험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홈페이지와 연동된 웹페이지에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접근성과 편의성뿐 아니라 위시로그 서비스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또 DGB생명은 디지털보험 오픈과 동시에 전용 상품인 '세상간편정기보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 중 간편심사형(1종)은 디지털 특화 상품인데, 유병자도 간편한 심사 과정으로 가입 가능하고, 종신보험과 달리 필요한 만큼 보장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향후에도 디지털보험 개발과 보완을 이어 나감으로써 소비자에게 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미래형 생명보험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