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고객 중심 브랜드 경영…친환경 사업모델 개발 통한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

홈&모바일입력 :2020/12/11 09:33

SK매직이 정부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22회를 맞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포상 제도다.

왼쪽부터 산업정책연구원 조동성 이사장, SK매직 류권주 대표(사진=SK매직)

SK매직은 이번 시상에서 브랜드 경영 정책, 활동, 성과 등을 총체적으로 인정 받았다. 고객에게 더 나은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관점의 브랜드 철학과 정신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기업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치 창출을 위한 친환경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국내 최초 친환경 합성수지(PCR-ABS)를 적용한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출시 등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을 통한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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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매직은 국내 최초 직수 정수기를 개발했으며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등을 출시했다. 렌털 서비스 브랜드 ‘안심OK’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올해 매출액 1조원과 렌털 누적계정 200만 동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총체적으로 인정 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 사회적 가치 창출, 친환경 경영을 토대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