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tv에서 LG상남도서관 과학 콘텐츠 보세요”

방송/통신입력 :2020/12/10 16:10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를 통해 LG상남도서관의 과학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헬로tv 특별관과 아이들나라 메뉴에서 관련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TV 기반 교육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해 계층 간,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LG헬로비전은 LG상남도서관과 협력해 헬로tv에 LG사이언스랜드의 인기 콘텐츠를 도입했다. LG사이언스랜드는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과학 포털 사이트로, 어린이와 청소년 맞춤형 과학 에듀테인먼트를 제공한다.

LG상남도서관은 과학 교육 콘텐츠 대중화를 위한 플랫폼 확장 기회를 얻고, LG헬로비전은 헬로tv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LG헬로비전은 헬로tv 속 사이언스랜드 특별관과 아이들나라 메뉴에서 총 265 편의 과학 교육 VOD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과학송’, ‘사이언스 인 모션’, ‘생활의 발견’ 등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심우섭 LG상남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체험 학습이 어려운 가운데, LG헬로비전과의 협력으로 어린이들에게 비대면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콘텐츠 이용 매체를 TV로 확대함으로써 계층•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상규 LG헬로비전 컨슈머사업그룹 상무는 “헬로tv를 통해 양질의 과학 교육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TV를 활용한 교육 기회 확대를 목표로 헬로tv에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