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3D 프린팅 적용한 골프 퍼터 공개

코브라 골프와 공동 개발 '뉴 킹 수퍼스포트-35'

홈&모바일입력 :2020/12/04 12:40

코브라 골프가 HP와 협업해 개발한 '뉴 킹 수퍼스포트-35'. (사진=HP)
코브라 골프가 HP와 협업해 개발한 '뉴 킹 수퍼스포트-35'. (사진=HP)

HP는 4일 스포츠 브랜드 '코브라 골프'와 함께 개발한 '뉴 킹 수퍼스포트-35' 골프 퍼터를 공개했다. 3D 프린팅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지난 11월 말부터 미국에서 한정 수량 판매에 들어갔다.

뉴 킹 수퍼스포트-35 퍼터는 코브라 골프와 HP, 파마텍이 2년간 개발한 제품이다. 설계와 시제품 생산, 테스트 등에 HP 메탈젯 기술이 적용되었다.

코브라 골프 엔지니어들은 퍼터의 복잡한 격자 구조를 3D 프린팅할 수 있었다. 이는 전통 제조법으로는 불가능한 고난도의 기술로, 정확한 쉐이핑과 디테일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호세 미라플로 코브라 골프 마케팅 부사장은 “HP, 파마텍과 협력해 쉬운 디자인과 반복적인 디자인, 고품질 부품 개발 등 3D 프린팅의 즉각적인 혜택을 경험했다. 3D 프린팅은 디자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고, 스포츠 장비 제조 방식의 혁신과 변혁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킹 수퍼스포트-35는 지난 11월 20일부터 미국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한정 수량 판매에 들어갔다. 코브라 골프는 3D 프린팅 기술을 적용한 2개 제품을 2021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