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금속 기둥, 루마니아에서도 발견됐다

과학입력 :2020/12/01 11:11

미국 유타주 남부 사막에서 발견됐던 금속 기둥과 비슷한 구조물이 루마니아에서도 발견됐다고 IT매체 씨넷이 30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매체 더미러를 인용해 보도했다.

루마니아에서 미국 유타 사막에 있던 금속 기둥과 비슷한 구조물이 발견됐다. (사진=뉴스플래시)

보도에 따르면, 지난 달 26일 루마니아 피아트라 니암츠시의 버트카 도암네이 언덕에서 미국 유타 사막에서 발견된 금속 기둥과 유사한 구조물이 발견됐다. 이번에 발견된 기둥은 높이 4m의 삼각형 모양으로 표면에는 알 수 없는 고리 모양의 무늬가 새겨져 있다.

나암츠 시는 이 기둥을 조사하고 있으며, 아직 소유주가 누군지 알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재이 기둥이 설치되어 있는 곳은 루마니아 문화재 보호 구역으로, 이 곳에 구조물을 설치하려면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유타주 남부 사막에서 발견된 금속 기둥 (사진=미국 유타주 공공안전부)

최근 미국 유타 사막에서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나오는 검은 비석 ‘모노리스’와 닮은 금속 기둥이 발견돼 많은 화제가 됐다. 하지만 29일 갑자기 설치돼 있던 금속 기둥이 사라지고 그 주위에 돌과 작은 금속 토막이 남겨져 있는 것이 확인돼 궁금증이 더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