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가 우리 문화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한 문화유산 VOD를 B tv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B tv 이용자는 ▲K-ASMR ▲내가 사랑한 문화유산 ▲한국의 문화유산 ▲세계유산순례’ 등 문화유산 관련 콘텐츠 400여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K-ASMR’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7호 명주짜기 등 무형문화재 장인들의 작업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생생하게 담아내고 연관된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콘텐츠다. ‘내가 사랑한 문화유산’은 강릉 오죽헌과 안동 도산서원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출연해 자신의 사연이 담긴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이다.
이밖에도 ‘한국의 문화유산’은 서울 경복궁과 보은 법주사 등 명소를 담은 다큐멘터리, ‘세계유산순례’는 조선왕조실록과 팔만대장경 등 국내 유네스코 등재 세계유산의 가치를 담아낸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 SKB, 새로운 뽀로로 시리즈 독점공개2020.11.23
- SKB, 뇌 건강법 알려주는 콘텐츠 제작·방송2020.11.19
- SKB, 글로벌 유선통신 전시회서 ‘최고 서비스상’ 수상2020.11.02
- SKB, 48개 정부부처 통합 네트워크 백본 구축 맡았다2020.10.29
문화유산 VOD 400여편은 B tv 홈 화면 ‘한국의 아름다움을 만나다’ 메뉴에서 무료로 볼 수 있고 모바일 B tv로도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이번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여행에 갈증을 느끼는 이용자에게 문화재 감상이라는 의미 있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B tv는 우리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고 친근감을 높이는 플랫폼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