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인텔리전스, 온라인 '알티움 로드쇼' 26일 진행

최신 전자회로 설계 솔루션 공개

컴퓨팅입력 :2020/11/23 18:33

한컴인텔리전스가 글로벌 전자설계자동화(EDA) 전문 기업인 알티움과 공동으로 '알티움 로드쇼 2020’을 26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알티움 로드쇼는 국내 EDA 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엔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보다 효율적인 인쇄회로기판(PCB) 설계 방안을 공유하고, 3D 전자기장 시뮬레이션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인텔리전스가 26일 온라인으로 알티움로드쇼 2020을 개최한다.

전자회로 설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통합된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자회로 설계 솔루션 ‘알티움 디자이너’의 최신 버전인 ‘알티움 디자이너 21’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된다. 알티움 디자이너 21은 고도화된 설계 규칙 검사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회로 시뮬레이션 포맷, 고속 신호 설계 등 다양한 신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프랑스의 3D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다쏘시스템의 발표도 함께 진행되며, 전자기기를 3D 가상 환경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씨에스티 스튜디오 스윗’을 선보인다. 해당 솔루션은 전자기기의 다양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제품이다. 한컴인텔리전스가 지난해부터 다쏘시스템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급한다.

알티움 로드쇼 2020은 한컴인텔리전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전에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