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2020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영업수익) 1천183억원, 영업이익 405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1.7%, 11.2% 감소했다. 그러나 영업이익률은 34%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3%, 아시아 32%, 북미유럽 등 45%로 해외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플랫폼으로 살펴보면 PC 46%, 모바일 44%, 콘솔 10% 순이다.
펄어비스는 안정적인 라이브 게임 서비스로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수익성을 높였다. PC의 경우 글로벌 전 지역의 '하사신' 클래스 업데이트로 신규 이용자가 급증하며 지난 3개년 동기간 서비스 중 가장 높은 판매액을 기록했다.
또한 모바일은 '하사신', '대양' 업데이트로 복귀 및 신규 이용자가 글로벌 평균 200% 증가했다. 콘솔 버전에도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며 매출 반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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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브 온라인은 중국 매출의 확대로 3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고 알려졌다.
펄어비스의 조석우 CFO는 “펄어비스는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탄탄한 유저 기반을 갖춰가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었다”며 “4분기는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신작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