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쇼핑 판매자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를 통합 검색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11일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지난 3월 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비대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롭게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공된 '라이브 커머스 툴'로 시작했다. 이후 7월 말부터는 별도의 서비스로 개편, 판매자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을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구매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는 그동안 서비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쇼핑라이브를 사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 내 소개됐거나 소개될 예정인 제품 등 관련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를 통해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네이버 웨일, 미래 모빌리티 O2O 플랫폼 생태계 만든다2020.11.11
- 네이버 ‘커넥트 2021’ 23일 개최..."중소상공인·창작자가 주인공”2020.11.11
- 네이버 쇼핑라이브, 누적 방송뷰 3천만 넘었다2020.11.10
-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코트라와 중소상공인 해외 진출 지원2020.11.10
사용자들은 통합검색에서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콘텐츠 뿐 아니라 과거, 앞으로 방송 예정인 라이브 콘텐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쇼핑라이브로 소개될 예정이라면, 방송알림 설정을 통해 잊지 않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쇼핑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는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라이브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판로가 필요한 중소상공인(SME)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누적 시청자수 3천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