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가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자사 앱에서 ‘카카오T 비즈니스’ 서비스 이용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실시간으로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고, 개인카드·현금영수증·간이영수증 그리고 세금계산서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모든 지출 경비를 무증빙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 T 비즈니스는 업무용 이동에 특화된 서비스로 카카오 T 모바일 앱을 통해 택시, 대리운전, 내비게이션 등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카카오T 모바일 앱에서 업무용으로 택시, 대리운전, 내비게이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상세내역이 비즈플레이로 전송된다. 또한 비즈플레이에 등록된 법인카드로 자동결제 할 수 있다.
영수증 처리 담당자는 카카오 T 비즈니스 관리자용 시스템이 기반된 비즈플레이 솔루션 내 ‘카드영수증’ 서비스에서 택시 및 대리운전 이용 직원, 출발·목적지, 이용목적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경비처리 업무가 간소화된다.
관련기사
- 하나카드-비즈플레이, ‘비대면 바우처’ 알리기 나선다2020.09.29
- 비즈플레이-씨와이, 비대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사업 추진2020.09.28
- 웹케시, '경리나라·비즈플레이·플로우' 중소기업 문의 증가2020.09.25
-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비즈플레이’ 비대면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2020.09.22
회사 관리자 또한 임직원이 사용한 상세내역 모니터링이 가능해 증빙 누락, 개인 목적 사용과 같은 불투명한 비용 관리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하여 기업 고객에게 보다 나은 경비처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비즈플레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업고객에게 택시/대리운전 등 업무용 이동 관련 경비처리 업무를 간편하고 명확하게 제공해 기업의 효율적인 업무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