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애니카손사가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소비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파손 부위를 확인하고 보상 직원과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화재 이용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시스템 접속 링크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 수신을 통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링크를 클릭하면 보상 직원과 실시간 영상 연결이 이뤄져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을 통해 차량 파손 상태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특히 영상 연결 중엔 화면 확대, 라이브 펜을 통한 파손 부위 체크, 실시간 녹화 등도 가능하다.
해당 시스템은 소비자의 통신사나 휴대폰 기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기(2G 단말기 제외)에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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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측은 시스템 도입에 따라 서비스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권영문 디지털혁신파트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코로나19 국면 속에도 실시간으로 소비자에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사고 처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