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공지영 작가와 온라인 북잼콘서트 진행

인터넷입력 :2020/10/20 11:51

인터파크는 4년 만의 신간 산문집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출간한 공지영 작가가 20일 저녁 8시 인터파크 온라인 북잼콘서트를 통해 출간 이후 처음으로 영상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공작가는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어떻게 터득하고 실천해 나갔는지 북잼콘서트에서 상세히 들려준다.

공작가는 행복해지는 것도 수영이나 기타, 외국어를 배울 때처럼 연습이나 수련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중 한 가지로 스스로를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손님처럼 대접하는 것부터 실천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아무런 일정 없이 집에 혼자 있을 때도 외모를 아침부터 신경 써서 가꾸고, 혼밥을 할 때도 정성스럽게 식탁을 차렸다고 말한다.

인터파크도서_공지영작가_그럼에도불구하고표지

두 번째 방법은 자신을 힘들게 만들었던 모든 관계에 대한 성찰이었다고 한다. 기분 나쁜 말 하는 친구들은 끊어내고 장점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는 친구를 만났고 착한 척하지 않고 나쁜 여자 콘셉트로 관계를 자르고 나니까 심신이 편안해졌다고 한다. 이렇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연습을 10년 정도 하고 나니 많이 편안해졌다는 공지영 작가는 "살다 보면 우리는 모두 다 벼랑에 한 번쯤 서게 되는데 그 벼랑에 서 있는 사람들에게 주고 싶었던 것"을 이번 책에 담았다며 "조성진도 BTS도 날마다 연습하는데 우리가 뭐라고 연습을 안 하고 그 좋은 행복이라는 것을 거저 얻겠어요"라고 말한다.

관련기사

공지영 작가의 섬진강 라이프와 스스로를 긍정하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담담하게 풀어놓은 더 많은 이야기는 10월 20일 저녁 8시 인터파크 앱 내 인터파크TV와 유튜브 공원생활의 온라인 북잼콘서트 코너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20일 저녁 8시 이후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 독자에게는 공지영 작가 친필 사인 본과 핸드타월을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인터파크 단독 증정하는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