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FPS 게임 '크루서블' 개발 중단...11월 9일 테스트 서버 종료

개발진은 PC MMORPG와 기타 프로젝트로 전환

디지털경제입력 :2020/10/12 08:48

아마존이 자체 개발 중인 FPS 게임 크루서블의 개발을 취소한다고 미국 외신이 지난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루서블은 아마존이 지난 5월 스팀에 출시된 FPS 게임으로 다양한 종족으로 구성된 10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최대 8명이 함께 경쟁전과 협동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지난 5월 출시 첫날 스팀 차트에서 동시접속자 수 2만5천 명을 기록한 크루서블은 출시 이틀 째부터 동시접속자 수가 5천 명 대로 떨어졌다. 이후 아마존은 크루서블의 출시를 취소하고 개선작업을 거쳐 7월부터 비공개테스트를 다시 시작했으나 동시접속자 추이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아마존이 크루서블의 개발을 중단했다.

아마존은 오는 11월 9일부터 크루서블의 비공개테스트 서버 운영을 중단하고 테스트 기간 중 구매한 게임 내 재화와 아이템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아마존은 "팬들이 우리의 노력에 동참한 것에 매우 감사하다. 우리는 지난 몇달간 우리가 만든 변화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보는 것을 좋아했지만 결국 크루서블에서 탄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지는 못 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비공개테스트 운영 중단 후 크루서블 개발팀을 현재 개발 중인 신작 MMORPG와 기타 프로젝트에 집중하도록 전환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