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신비'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생명의 '신비'는 AI 자연어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이다. 와이즈넛이 개발에 참여했다.
해당 서비스는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계약·유지관리 ▲보험금청구 ▲대출 ▲소비자지원 업무에 대한 응대가 가능하다. 신한생명은 연내 고도화 작업을 거쳐 ▲상품안내 ▲언더라이팅 ▲변액보험 ▲퇴직연금 등으로 업무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챗봇 화면은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클릭만으로 질문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요메뉴 버튼이 표시된다. 또 ▲추천 질의어 ▲자동검색기능 ▲주요업무 처리 ▲폰트와 테마 설정 ▲전문상담사 연결 등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신한생명은 업무와 관련된 3만여 개의 AI 지식 풀(Pool)을 수집하고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단위인 인텐트(Intent)를 중요도에 따라 분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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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내부 AI 시스템 외에도 구글의 대화형 AI 플랫폼 다이얼로그플로우(DialogFlow)를 동시에 활용해 엔진간 경쟁을 통해 최적의 답변을 찾도록 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비 서비스는 스마트창구 앱 이용자의 속성을 분석하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탑재했다”면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증대시켜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