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는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 ‘이라(Era) 2.0’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드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인 이라 2.0은 클라우드와 클러스터 환경 내 뉴타닉스의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을 확장하여 운영을 단순화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IT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는 확장성을 높이고 IT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뉴타닉스는 포스트그레스(Postgres)와 SAP HANA에서 솔루션 지원을 확대했으며, HCL 테크놀로지스와 함께 이라 2.0을 기반으로 한 공동 솔루션인 ‘스케일 DB(Skale DB)’도 발표했다.
이라는 DBaaS 형태로 한 번의 클릭으로 데이터베이스 프로비저닝 및 수명주기 관리할 수 있는 단순성과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간편한 운영을 제공한다. 포스트그레스와 SAP HANA 외에도 오라클, MS SQL 서버, MySQL, 마리아DB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한다.
뉴타닉스 이라 2.0은 일관된 툴링, 표준 및 보안 정책을 제공해 여러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손쉽게 프로비저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각 데이터베이스에 적합한 클라우드를 선택할 수 있어 민첩성을 높이고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라 2.0의 원클릭 프로비저닝, 클로닝, 패칭 기능을 통해 여러 군데에 분산된 클러스터와 데이터센터를 손쉽게 운영할 수 있다. 용량 확장, 개발∙테스트, 용량 복원과 같은 필요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를 활용하거나 원격으로 데이터베이스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신기능이 포함됐다.
주요 데이터베이스 엔진인 SAP HANA에서 이라 2.0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AP HANA를 원클릭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뉴타닉스는 HCI 플랫폼의 SAP HANA 스케일업 및 스케일아웃 인증을 받았으며, HANA 상에서 복잡한 SAP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SAP 데이터 웨어하우스 솔루션을 단순화했다.
뉴타닉스는 미션 크리티컬 구축 작업을 위해 포스트그레스에 대한 상시 지원을 제공한다. 이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요소로, 뉴타닉스 자체에서 인프라 플랫폼과 이라 관리 서비스에 추가로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 엔진에 대한 엔드투엔드 서포트를 지원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뉴타닉스는 HCL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이라 2.0을 기반으로 한 ‘스케일DB’ 솔루션을 공동으로 출시했다. 이 DBaaS 솔루션은 기업이 데이터 현대화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안전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뉴타닉스, 쿠버네티스 기반 PaaS 솔루션 출시2020.09.11
- 뉴타닉스 HCI,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쓴다2020.09.10
- 뉴타닉스, HCI 성능·보안·네트워킹 기능 강화2020.09.09
- 뉴타닉스, AWS 기반 HCI 서비스 출시2020.08.12
이라 2.0과 스케일DB는 현재 사용 가능하며, 이라 2.0에 대한 내용 또는 테스트 드라이브 체험은 뉴타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라 쿠치보틀라 뉴타닉스 이라∙데이터베이스∙비즈니스 크리티컬 앱 부문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전략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는 반면, 일부 벤더사는 애플리케이션 이동성에만 초점을 맞추고, 멀티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에 대한 혁신 기능을 놓치는 경향이 있다”며 “뉴타닉스 이라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멀티 클라우드를 완전하게 지원하는 클라우드 애그노스틱 멀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