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연휴는 예년 추석 연휴보다 다소 길게 느껴진다. 주말과 이어져 연휴 기간이 5일로 실제로 길기도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게 위해 사회 전반이 이동 자제를 권장하며 정적인 분위기가 강조되는 이유다.
모바일게임은 이번 추석 연휴를 무료하지 않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올해는 손으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는 손맛을 강조한 모바일게임이 이용자 시선을 이끌고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는 PC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은 카트라이더를 스마트폰으로 옮겨온 게임이다. 특유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여러 드리프트 조작을 터치 조작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도로를 질주하는 속도감에 더해 여러 아이템을 사용해 상대를 방해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비슷한 실력을 지닌 이용자끼리 달릴 수 있는 매칭 시스템 덕에 실력차이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일도 비교적 덜한 것이 특징이다.
넥슨코리아는 이번 추석 연휴에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공식 커뮤니티에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가디언테일즈도 추석 연휴 즐길만한 모바일게임이다. 캐릭터 수집과 육성 등 수집형 RPG의 기본 요소에 더해 필드 곳곳을 이용자가 직접 누비며 퍼즐을 풀고 숨겨진 요소를 찾아내는 콘솔 RPG의 재미까지 갖추고 있다. 여러 콘텐츠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연출과 귀여운 외형과 달리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 콘솔 게임 이용자들도 주목할만한 모바일 RPG라는 평도 이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추석을 맞아 가디언테일즈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고대 유적 형태의 던전인 신규 콘텐츠 카마존 랜드와 신규 유니크 영웅 메카 워리어 오그마’를 업데이트 했다. 또한 유니크 영웅 2종인 메카 워리어 오그마와 마리나의 전용무기 에케작스앤아르마다 픽업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석 연휴에도 플레이오프 경쟁이 한창인 프로야구 열기에 관심이 많은 이라면 넷마블의 마구마구2020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야구장 특유의 개방감을 살리면서도 조작 편의성은 유지한 투구와 타격 및 주루 시스템을 활용한 수싸움, 3이닝만 즐겨도 승부를 가릴 수 있는 속도감 있는 게임 구성은 마구마구2020의 장점이다.
관련기사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대규모 업데이트2020.09.28
- 넷마블 마구마구2020, 실시간 경기 듀오 업데이트2020.09.24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쏘나타N라인 카트 추가2020.09.28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넷마블은 추석을 앞두고 신규 게임 모드 실시간 경기 듀오 모드도 선보였다. 실시간 경기 듀오는 2명이 팀을 이뤄 상대방과 3이닝 경기를 치르는 모드로 공격은 팀을 이룬 사람과 교차해서 진행하며, 수비는 점수가 더 높은 이용자가 우선권을 갖으나 실점하면 다른 이용자에게 넘어가는 구조다.
또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런 배틀로얄도 눈길을 끈다. 홈런 배틀로얄은 6명의 이용자가 실시간 홈런더비 경쟁을 하는 게임모드로, 한 라운드에 점수가 낮은 1명이 탈락하는 서바이벌 형태로 열린다. 순위 결과에 따라 게임재화, 아이템 등이 차등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