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지스타 2020 앞서 ‘지스타TV’ 운영 계획 공개

디지털경제입력 :2020/09/29 14:35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29일 지스타TV의 오픈과 함께 10월 9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방송의 운영 계획과 파트너를 공개했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중심 행사 운영이 결정된 지스타의 활성화와 팬들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본 행사에 앞서 10월부터 지스타TV 오픈을 결정했다.

오는 10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지스타TV는 라이브 방송 속에서 게임과 예능을 결합한 포맷의 고품격 라이브 지스타와 버라이어티 예능 포맷의 겜설팅 그룹 오로지 엔터테인먼트라는 2가지 프로그램으로 기본 구성된다.

해당 방송은 지스타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참가사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게임 업계 전반의 소식은 물론 지스타 2020의 새로운 소식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매주 게임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예능 방송 이외에도 지스타 혹은 참가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방송 등이 있을 경우 추가 편성하여 지스타TV 프로그램을 본 행사 이전에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스타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트위치를 선정하였으며, 지스타TV의 모든 콘텐츠는 트위치에 개설된 지스타TV 채널을 통해 우선 공개된다.

또한 온텍트 페스티벌 타이틀 스폰서로 글로벌 케이팝 공연 브랜드인 ‘KAMP’를 선정하고, 지스타 2020의 성공 개최와 지스타TV의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협력한다.

지스타와 ‘KAMP’는 글로벌 한류를 이끌고 있는 게임과 케이팝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케이팝 스타들의 온라인 콘서트를 추진한다.

향후 지스타TV는 11월 19일(목)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 기간에 부산 벡스코 현장에 제작되는 현장 무대를 통해 라이브 방송 형태로 운영된다. 해당기간 참가사는 현장 무대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진행방식 또는 사전에 제작한 방송 콘텐츠를 지스타TV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B2C에 참여하게 된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오늘부터 지스타TV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인 배성재 아나운서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오픈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는 트위치 채널 팔로우와 유튜브 채널의 구독 인증 이벤트 방식으로 오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되며, 10월 23일 라이브 방송 중 당첨자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