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가 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와 회사에서 일어난 에피소드에 기반한 오피스 웹소설 공모전 ‘블라블라 오피스 썰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무협 등 장르 제한 없이 직장 생활과 관련된 소재라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10월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블라이스에 직접 작품을 등록해 연재하면 된다.
분량은 회차 수 관계 없이 총 1만자 이상으로 가벼운 에피소드부터 심도 있는 스토리까지 자유롭게 연재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1월 한 달간 블라이스 내부 심사를 거쳐 12월7일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에는 상금 500만원과 함께 블라이스 독점 연재 기회가 제공된다. 수상작을 포함하여 작품성이 있는 작품에는 출판계약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KT “웹 소설 작가 도전하세요”2019.06.09
- CCTV 보이는 POS, 결제 내역 영상으로 바로 확인2020.09.29
- KT SAT, 위성 5G 통신 기술 선보인다2020.09.29
- KT "안 쓰는 데이터 쿠폰, 가족에게 선물하세요”2020.09.28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는 “블라인드에서 오가는 회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에 상상력을 더해 소설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호기심에서 출발했다”며 “오피스를 주제로 한 웹소설은 시장성이 검증된 인기 있는 주제로 직장인들의 경험에 상상력을 더한다면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오피스 웹소설이 탄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올해 2월 KT에서 분사한 웹소설 웹툰 기반의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와 웹소설, 웹툰, 웹드라마 등 다양한 IP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