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 7주년 업데이트 실시

자사 게임 IP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휴

디지털경제입력 :2020/09/28 16:50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7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넷마블 인기 게임과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세븐나이츠’의 인기 영웅 ‘연희’와 ‘스톤에이지 월드’의 ‘모가로스’ 및 ‘우디’, ‘쿵야 캐치마인드’의 ‘양파쿵야’ 등이 ‘모두의마블’에 등장했다.

다양한 능력을 갖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는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참여 등으로 획득하여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향후 ‘A3: 스틸얼라이브’와 ‘마구마구2020 모바일’, ‘몬스터 길들이기’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공개 예정이다.

또한 총 2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하여 맵을 가장 빠르게 탈출하면 승리하는 방식의 ‘대탈출 모드’를 오픈했다. 결승선까지 이동하는 과정에서 지름길을 활용하거나 상대방의 이동을 저지하는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로운 게임이 펼쳐진다.

이와함께 초기 ‘모두의마블’의 본질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리그’를 개막했다. ‘클래식 리그’에서는 ‘다니엘’과 ‘뮤즈’ 등 과거 인기 캐릭터와 ‘탑 레이서의 헬멧’, ‘힐링 여행권’ 등 행운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어 과거 ‘모두의마블’을 즐겼던 이용자들도 가볍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후 다이아광산에 입장만 해도 3주 동안 총 6천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업데이트 미션을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단발신사숙녀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성장코스 미션 진행 만으로도 게임 내 최상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초고속 성장코스’ 보상을 개편했다. 미션 진행 시 각성 캐릭터와 각성 행운아이템 등 다양한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출시 7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독점 승리와 올림픽 개최 등 다양한 재미 요소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