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클립리포트' 공공시장서 연속 수주

2006년 지자체 적용 후 나라장터 수년째 1위

컴퓨팅입력 :2020/09/24 15:04

전자문서 솔루션 기업 클립소프트는 자사 전자문서 리포팅 제품 '클립리포트'가 공공분야 주요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 연속 수주와 성공적인 수행으로 시장에 완벽 안착해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리포팅 솔루션은 우리 생활에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서비스와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등에서 사용자가 요청한 문서 정보를 출력해주는 제품이다. 최신 스마트워크의 필수 소프트웨어로도 인식된다.

클립소프트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시군구 자치단체 공통기반시스템에 클립리포트(구 렉스퍼트)를 적용해왔다. 2014년 렉스퍼트의 뒤를 잇는 HTML5 기반 신제품을 클립리포트로 명명해 출시했다. 이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내리 5년 이상 종합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클립리포트

클립리포트는 ▲조달청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전력기술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사회보장정보원 ▲공정거래위원회 ▲행정안전부 ▲정부24 ▲기획재정부 차세대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D-Brain) 사업 등에 참여해 공공 전 분야에 걸쳐 최신 솔루션 업그레이드 적용을 완수했다.

클립리포트는 HTML5 웹 표준을 기반으로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해 다양한 보고서를 그 어떠한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미리 보거나 출력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클립소프트 장순우 공공사업부장은 “최소 3년에서 최장 10년가량 기존 렉스퍼트를 활용해온 공공기관에서 다시금 클립리포트를 선택한 이유로 안정성과 만족도 높은 서비스 지원을 꼽는다”면서 “업그레이드 적용 시 자동 컨버전 툴로 기존 렉스퍼트 서식을 최신 클립리포트 서식으로 간단히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절감,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큰 장점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어 “충분히 검증된 솔루션이 아닐 경우 수많은 시행착오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클립소프트는 풍부한 공공분야 구축 경험으로 고객의 요구에 완벽히 부합하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의 책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립소프트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컨설팅, 콜센터, 원격지원, 방문지원 등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방식으로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