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비대면(언택트) 감사기법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비대면 감사기법은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청백e-감사시스템'과 정부의 '온나라 PC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 비대면 기법을 적용한 것이다. PC 캠을 활용한 원격 화상영상회의 인터뷰와 확인서·질문서·문답서 등 각종문서 온라인 공유 등 온라인을 활용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사활동의 제약을 극복하고, 동시에 직원들의 출장을 줄이는 한편 직원·유관기관과의 협업·공유 활성화로 효과적인 감사 업무 수행이 극대화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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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은 전국 사업소 단위별로 30여명의 준(準)감사인을 지정, 사업소 자체 청렴활동과 리스크 사전예방 역할을 부여하는 등 대면감사를 최소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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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비대면 감사를 진행한 한전KDN 직원은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서 비대면 감사를 시행함으로써 직접 감사장에 오지 않아 편리함은 물론, 코로나 감염의 우려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오석 한전KDN 상임감사는 "당사의 ICT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대면 원격 감사 기법을 확대할 것"이라며 "코로나 극복과 함께 뉴노멀 디지털 문화를 선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