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3.0'에 클라우드 제공

컴퓨팅입력 :2020/09/10 13:40

아마존웹서비스(AWS)는 KB국민카드의 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인 ‘리브메이트 3.0’ 등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카드의 리브메이트3.0은 개인의 자산관리, 소비분석, 고객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3.0’을 포함하여,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기 위해 AWS를 도입했다.

마이데이터 정책은 기업이 개인신용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기업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제품을 설계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서로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에 흩어져 있는 본인의 개인금융정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로고

AWS 클라우드를 통해 운영되는 ‘리브메이트3.0’은 하나의 앱으로 사용자가 은행, 카드, 보험, 로열티 프로그램 및 기타 서비스 제공업체의 계정 관리를 돕고, 개인의 소비 패턴 및 성향에 따라 맞춤 금융상품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KB국민카드는 이러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이 머신러닝(ML) 모델을 빠르게 구축, 훈련 및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AWS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를 활용한다.

KB국민카드는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를 사용해 사용내역, 거래패턴 등의 정보를 분석하고, 각 사용자별로 고도의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한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고 보안, 규정,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AWS 베스트 프랙티스를 기반으로, 안전한 멀티 어카운트 환경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