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는 오는 14일부터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전파이용 스마트시티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프닝 세미나, 기술과 산업, 관리와 개발 등 이론 과정과 전파측정실습, 특성화실슴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양방향 교육으로 실시한다.
첨단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5G, 사물인터넷(IoT), 에너지전송, 원격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범위가 확대되는 전파 이용기술과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의 기술이 도시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도시 설계기술과 어떻게 융합되는지를 학습할 수 잇는 과정이다.

자세한 교육내용은 교육안내 사이트와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의 교육과정 안내 메뉴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기술대상 공모2020.06.16
- 전파진흥협회, 취업연계 클라우드·블록체인 교육생 모집2020.04.14
- “블록체인, 클라우드 구직 교육 받으세요”2020.04.07
- KT-LGU+, 기간 통신시설 안전 위해 맞손2019.09.25
교육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시 등록한 이메일로 접속 주소가 전달되며 실시간 교육 플랫폼 구루미를 통해 이뤄진다.
천석기 전파방송통신교육원장은 “스마트 시티 교육과정을 통해 스마트 시티 내 다양한 전파 이용 기술을 확인하고, 국민의 먹거리와 연관된 미래 스마트 시티의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트를 배울 수 있는 직무역량 향상에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