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MS '애저 엑스퍼트 MSP' 최고등급 취득

컴퓨팅입력 :2020/09/02 11:05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엑스퍼트 MSP’ 최고 등급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클루커스는 올해 초 엔터프라이즈 기업 특화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인 ‘클라우드 모더니제이션 로컬 팩토리’ 및 ‘애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됐다. 그에 이어 기술 최고 등급인 ‘애저 엑스퍼트 MSP’ 인증도 취득하게 됐다.

클루커스는 애저를 중심으로 60명 이상의 엔지니어, 개발자 및 기술 컨설턴트들로 구성돼 현재 150 개 이상의 기술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엑스퍼트 MSP 로고

‘애저 엑스퍼트 MSP’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MSP)를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함으로써 ▲초기 도입 계획 및 설계 ▲구현 ▲운영 ▲최적화 등 클라우드 전환의 시작부터 종료 단계에 이르기까지 최고 품질의 관리형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 제공 역량을 보유한 가장 경쟁력 있는 파트너를 선별하는 프로그램이다.

보통의 MSP가 인력 및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는 반면, ‘애저 엑스퍼트 MSP’는 자동화 및 데브옵스(DevOps)에 더 큰 비중을 둔다. 데브옵스/시스옵스(DevOps/SysOps) 부분에서 클라우드 솔루션을 설계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만이 취득할 수 있다. 취득 이후에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적인 감사 및 평가에 의한 기준을 충족해야만 해당 등급에 대한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애저 엑스퍼트 MSP’는 MS 파트너 기술 인증 프로그램 중 가장 엄격하고 취득하기 어려운 인증으로 액센츄어, 락스페이스 등 전 세계 75개사만 취득했다. 클루커스 고객은 ‘애저 엑스퍼트 MSP’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 및 펀딩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는 “최근 비대면 업무 수행 및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의 일환으로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며 “클루커스는 ‘애저 엑스퍼트 MSP’로서 애저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홍성완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한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파트너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 사업부문 장홍국 부문장은 “클루커스의 애저 엑스퍼트 MSP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MSP 기업인 클루커스와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함께 이뤄나가는데 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