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중소 게임업체 대상으로 서비스 이상 발생시 15분 안에 빠르게 응답을 수행하는 '스페셜 오퍼레이션 서비스(SOS)'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SOS는 중소 게임업체가 MS 클라우드 사용 중 문제 발생시 클루커스 전문가의 1차 검증을 후 이상이 있다고 판단하면, MS 본사에 서비스요청(SR)을 했을 때 그에 대한 응답을 15분 이내에 행하는 서비스다.
클루커스는 이와 비슷한 MS 전문가서비스를 기업이 신청시 많은 비용을 들여야 했으나, SOS의 경우 기업이 사용한 클라우드 비용 2%를 추가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MS와 클루커스는 SOS를 게임 기업 대상으로 먼저 제공하고 추후 일반 기업으로 제공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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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원영 한국MS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분 상무는 "이번 MS 애저 SOS는 서비스 장애나 이상 상황 발생시 직접적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게임사들이 안심하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프로그램"이라며 "PC, 모바일, 콘솔 그리고 스트리밍 게임에 이르기까지 MS는 더 게임 친화적인 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SOS는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 중의 하나로 과거 비싼 비용을 지급한 고객에게만 적용되던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