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점심시간 직장인 간 감염이 우려되는 가운데, 기업에 특화된 음식 배달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용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식권대장의 배달 서비스 '예약배달식사'가 코로나19의 재확산 등 수요 증가로 연말까지 200% 성장이 전망된다고 1일 밝혔다.
식권대장은 기업에서 임직원의 식대를 지원하기 위해 도입하는 솔루션이다. 예약배달식사 서비스를 이용하면, 식권대장 앱을 통해 오전에 음식을 주문하고 점심시간에 맞춰 사무실로 배달 받을 수 있다. 점심시간마다 붐비는 식당을 방문하지 않고 사무실에서 개별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면서 연초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시국에 최적화된 기업 식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예약배달식사는 매달 사용량이 꾸준히 늘어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거래액이 103.3% 증가했다. 코로나19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준 2월과 3월 각각 전월 대비 30.5%, 32.7% 성장했고, 8월 중순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악화되면서 8월은 전월 대비 57.4%의 성장률을 보였다.
동시에 점심시간을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기업과 예약배달식사 서비스 입점을 원하는 대기업 식품 브랜드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연말까지 200% 이상 추가 성장이 전망된다.
예약배달식사로 이용할 수 있는 메뉴는 다양하다. 식권대장 내부 품질 테스트를 거쳐 샌드위치, 샐러드부터 한식·일식·양식 도시락 전문점까지 다양한 식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또 재택근무자를 위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게 하거나, 사무실로 출근하는 날 미리 수일분의 음식을 챙겨 갈 수 있게 밀키트(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 라인업도 추가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도 연내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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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최근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강화된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에서도 볼 수 있듯이 식당, 카페 등에서의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한 사회적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직장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점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예약배달식사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하고 다양한 식문화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식권대장은 종이식권, 식대장부, 법인카드 등 기업의 식대 지급 방식을 모바일 앱 기반으로 전환한 서비스다. 최근에는 급여에 식대를 포함하다가 복지 차원에서 식대를 추가 지급하기 위해 식권대장을 도입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현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애경산업, 한미약품, 한솔제지, 한화시스템 등 대기업부터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인천국제공항공사, 순천시청 등 금융, 공공기관도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