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레스코, 클리핑 마스크 등 신규 기능 추가

브러시 면적 미리 확인 기능도 추가

컴퓨팅입력 :2020/08/26 14:10

어도비가 드로잉 및 페인팅 기능을 제공하는 '어도비 프레스코'에 신규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새 업데이트 사항은 ▲클리핑 마스크 도구 ▲브러시 관리 및 브러시 미리보기 도구 ▲빠른 동작 기능 등이다.

먼저 클리핑 마스크를 활용해 개체 테두리 지정 및 선택 영역을 표시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하나 이상의 레이어를 다른 레이어 또는 레이어 그룹에 클리핑하고, 보이는 내용의 영역을 제한할 수 있다.

어도비 프레스코에 클리핑 마스크 등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프레스코의 새로운 브러시 관리 도구를 통해 사용자는 직접 어떤 픽셀 브러시를 표시하거나 숨길지 결정할 수 있고, 개인화된 브러시 세트도 만들 수 있다.

브러시 미리보기 도구는 손이나 스타일러스로 화면을 터치하면 포토샵, 픽셀 및 지우개 브러시의 크기와 모양을 미리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작업을 시작할 때 브러시가 면적을 얼마나 차지하는 지 미리 확인 가능하다. 브러시 미리보기 도구는 앱 설정 > 입력 > 브러시 > 브러시 미리보기로 활성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클라우드 문서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빠른 동작 메뉴를 프레스코의 최근 파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는 홈 화면을 떠나지 않아도 파일 이름 변경, PSD로 내보내기, 복제, 삭제 및 링크 공유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

이 밖에 최신 인텔 또는 엔비디아 그래픽 프로세서가 지원되는 윈도10 기반 PC와의 호환성도 업데이트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