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DCG, 파트너 영업 관리포털 ‘레노버 파트너 허브’ 출시

컴퓨팅입력 :2020/08/24 10:27

레노버데이터센터그룹(이하 레노버DCG)은 파트너사와 자사 영업팀 간 협업을 위한 ‘레노버 파트너 허브’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레노버 파트너 허브는 그룹 내 전사적으로 이루어지는 다년간의 디지털 변환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레노버 비즈니스 파트너의 혁신에 주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레노버는 출시되는 레노버 파트너 허브를 통해 비즈니스 채널 파트너들과 레노버 세일즈 간 협력을 강화한다. 제공되는 통합 포털 사이트는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설계된 원스톱 서비스로 고급 분석 기능을 갖췄다.

레노버 파트너 허브

레노버 파트너 허브는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에 소속된 데이터센터 그룹(DCG)과 PC 및 스마트 디바이스 부서(PCSD), DCG의 파트너 모두를 위해 설계됐다. 파트너의 니즈, 시장별 분석, 지난 이력에 맞춰 관련된 도구, 자료, 인텔리전스·개별화된 정보에 대한 단일 액세스 접근을 제공, 통합적이면서도 일관적인 경험을 모두에게 전달한다.

지능적 가격 산정 기능은 거래 등록, 신규 고객 보너스 및 인수 보너스에 대해 간소화된 통합적 가격 산정 엔진을 제공한다. 디지털 공동 판매 기능은 디지털 마케팅 자산, 파트너 사전 지원 서비스, 전문가 프로그램 및 보상을 제공한다. 디지털 프로세스 기능은 새로운 기회, 견적, 주문 및 보상 문제 관련 효율성 계산 및 빠른 실행을 구현한다.

레노버 인텔리전스 디바이스 그룹의 자미 튜 수석 부사장 및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레노버 파트너 허브는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더 나은 경험, 향상된 생산성 및 세일즈 성과를 제공하여, 업무 속도를 획기적으로 가속화 시킬 수 있다”며 “레노버는 지금까지 꾸준히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포털을 통해 파트너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이정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레노버 DCG 윌프레도 소토롱고 최고고객책임자(CCO)는 “레노버 파트너 허브는 ‘채널 퍼스트’ 전략의 또 다른 예시다. 인사이트, 툴, 가격 책정을 제공하여 파트너가 더 짧은 시간에, 가장 나은 가치를 지닌 우수한 솔루션과 더 나은 경험을 제공받도록 하고자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해당 허브는 파트너사의 담당자가 직급별로 필요한 관련 자료와 정보를 볼 수 있게 하는 등 개별화된 세일즈 성과 대시보드를 전달한다. 이는 매출 성과와 핵심성과지표(KPI) 관련 추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업무에 대한 가시성과 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거래 성사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개별적인 세일즈 요약 내용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파트너 허브의 또 다른 특징은 ‘레노버 입찰 플랫폼(The Lenovo Bid Platform)’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이는 레노버 DCG그룹 혹은 PCSD그룹의 파트너사는 가격 산정 엔진을 이용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리드, 제품 카탈로그, 거래 등록, 거래 보호, 신규 고객 보너스 및 할인 코드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레노버는 고객 파트너에게 개선된 경험 제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 향상, 매출 증대 및 성장 및 수익성 가속화 면에서 기여하기 위해 ▲중소 및 중견 기업의 거래사항을 위한 즉각적인 가격 책정 ▲거래 등록 및 신규 고객 보너스 ▲인수 보너스 요청에 대한 빠른 처리 ▲신속한 리베이트 지급 처리 ▲클레임 관련 처리 시간 대폭 감소 및 자동화 처리 증대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