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인 ‘게임박스’를 출시한다. 이용자는 연말까지 월 4천950원에 100여종의 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은 물론, PC·IPTV 등 기기의 제약 없이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12일 서울 광화문 소재 사옥에서 기자설명회를 갖고 새롭게 출시한 구독형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은 ”자체 구축한 개방형 플랫폼의 강점을 바탕으로 100여종의 인기 게임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한국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최신 인기 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OTT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해 게임 이용 트렌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KT가 내놓은 ‘게임박스’는 월 이용료 외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구독형 서비스다. 월 이용요금은 업계 최저인 월 4천950원이다. 정식 요금은 월 9천900원이지만 KT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정액 가입 시 첫 1개월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게임으로는 ▲FPS 게임 ‘보더랜드3’ ▲글로벌 1위 스포츠 게임 ‘NBA2K20’ ▲느와르 영화 장르의 액션게임 ‘마피아3’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마블 슈퍼히어로즈 등 워너브라더스의 인기 시리즈가 있다. KT는 매월 10개 이상의 인기 대작 게임을 업데이트해 제공 게임을 연말까지 2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KT는 지난해부터 약 6만여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픈 베타를 진행, 최적의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구체적으로 ▲이용자의 성별, 연령, 게임 플레이 이력, 게임 장르를 분석해 게임을 추천하는 ‘AI 추천’ ▲100여종의 게임에 각각 최적화된 ‘가상 게임패드’ ▲이용자에 맞춰 버튼 위치, 크기, 민감도, 밝기 등을 조정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등 기능이 도입됐다.
또한, PC와 IPTV에서도 ‘게임박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N스크린 기능을 순차 적용한다. PC용 ‘게임박스’는 9월, KT IPTV 기가지니용 ‘게임박스’는 10월 본격 오픈 예정이다.
가입자 확대를 위한 외연 확장에도 나선다. 9월부터는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도 ‘게임박스’를 오픈하며, 10월부터는 국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로는 최초로 iOS 서비스를 지원한다. KT는 완전한 OTT 서비스로의 진화를 통해 2022년 누적 가입자 100만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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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는 개방형 플랫폼 전략으로 ‘게임박스’를 한국형 스트리밍 게임의 성공 모델로 이끈다는 계획이다. KT가 자체 구축한 ‘게임박스’ 플랫폼에 국내외 인기 대작 게임은 물론 국내 중소 게임사들의 인디게임까지 수급해 스트리밍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KT는 자체 플랫폼 구축을 위해 지난해부터 대만의 유비투스와 협력도 강화하고 있다. 유비투스는 글로벌 스트리밍 게임 솔루션 개발사다. KT는 유비투스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게임 수급, 서버 효율화 및 가격 경쟁력 확보 등을 통해 ‘게임박스’를 스트리밍 게임 업계의 성공 모델로 안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