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IPTV를 통해 뮤직비디오, 오디오 채널, 노래방 앱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MU:Z(뮤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MU:Z’는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화질 뮤직비디오 1만1천여편 ▲무관중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IPTV 독점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 500여편 ▲Seezn(시즌)과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고화질 음악 특화 콘텐츠 230여편 등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KT는 유명 음악 기획사 21개사와 제휴해 해당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의 특화 콘텐츠를 올레tv에서만 독점으로 제공한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하고 ‘좋아요’ 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도 갖췄다.
또한 이용자들이 TV를 통해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용 플레이어를 별도로 제공.좋아하는 뮤직비디오를 반복하거나 랜덤하게 시청할 수 있다. 개인의 감상 이력에 따라 플레이 리스트가 자동으로 완성되도록 UI/UX까지 갖췄다.
‘MU:Z’에서는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데뷔를 앞둔 ‘위아이’ 멤버들의 호캉스 이야기 ‘위아프렌즈: 수상한 호캉스’를 10일 첫 공개하고, 듀엣가수 ‘H&D’의 힐링 캠핑 스토리를 담은 ‘캠핑브로’를 오는 12일 처음 선보인다.
KT는 ‘MU:Z’ 출시를 기념해 이달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2천명을 추첨해 고화질TV,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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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품 경매회사인 ‘K옥션’과 제휴해 아티스트의 애장품을 매주 1회 온라인 경매에 출품한다. 낙찰 수익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어린이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키즈나 시니어 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이용자들까지도 올레tv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음악 특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이용자가 올레tv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음악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도록 ‘MU:Z’ 서비스를 보다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