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3일 올해 상반기 모바일게임 시장 매출 규모가 전년대비 1.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로 국내 앱 사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국내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합산 매출은 2조8천327억 원으로 추산됐다.
이는 반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 기록으로 지난해 상반기 2조1천71억 원보다 1.3배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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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별 매출 점유율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79.6%(2조2천539억 원), 원스토어 12.1%(3천436억 원), 앱스토어 8.3%(2천351억 원)로 추산됐다.
퍼블리셔 매출 점유율은 엔씨소프트가 34.8%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은 넥슨 5.8%, 넷마블 4.6%, 웹젠 3.8%, 4399코리아 2.1%, 릴리스게임즈 2.9%, 카카오게임즈 2.5%, 컴투스 1.3% 등의 순이었다.
6월 안드로이드 모바일게임 월간 사용자 총합은 1천984만4천303명이으로 지난해 6월 기록인 1천917만3천여 명보다 약 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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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의 6월 한달간 평균 게임 지출은 1만6천228원이었다. 이는 전년 동기의 1만3천566원보다 24$ 늘어난 수치다.
연령별 모바일게임 사용자 비중은 40대가 28.9%로 가장 높았고 30대(25%), 20대(18.8%), 50대(15.9%), 10대(6.2%), 60대(5.3%)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