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2분기에 3천908억원의 매출과 265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3% 감소하고 영업익은 16.2% 증가했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0.6% 증가한 7천198억 원, 영업이익은 9.8%늘어난 379억 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시스템 통합(SI)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줄어든 3천116억원으로 집계됐다. IT 아웃소싱(ITO) 사업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9% 증가한 4천82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북미 및 유럽권역 카쉐어링 플랫폼 개발과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젝트 진행 등을 통해서 이번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수요 위축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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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ITO 부문의 매출 비중이 증가하면서 사업 믹스가 개선되고, 재택근무,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대오토에버는 한국판 뉴딜정책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가 붙은 만큼 실적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D.N.A(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생태계 강화, 비대면 산업 육성, SOC 디지털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