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이 인공지능(AI) 음성인식과 지능형 대화기술을 접목한 'AI음성봇'으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와 완전판매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AI음성봇 보험계약대출 서비스 시행에 따라 현대해상 보험 가입자는 원하는 시간에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처럼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현대해상은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마인즈랩’과 함께 해당 서비스를 개발했다. 지난해 3월엔 금융위원회의 지정대리인 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현대해상은 월 1만7천여 건에 이르는 완전판매모니터링에도 AI음성봇을 적용한다. 상담원의 업무를 개선하고 소비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AI음성봇 서비스는 모바일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소외계층과 직장인 등 시간적 제약이 있는 금융소비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업무에서 AI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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