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I,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

AI 정책 사업 참여∙인재 양성 본격화

컴퓨팅입력 :2020/07/27 10:03

티맥스AI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맥스AI는 티맥스A&C의 자회사다. 올해 1월 티맥스오에스가 티맥스A&C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체제를 돌입할 때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으로 출범했다. 

티맥스AI는 협회 가입을 계기로 AI 정책 사업∙AI 및 데이터 인재 양성 사업∙AI 수요 기업과의 협력 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티맥스AI

티맥스는 AI 기술들을 플랫폼에 올려 기업들에 제공할 계획이다. 시각 지능, 자연어 처리, 음성 지능 및 데이터 분석, 예측 등 핵심 AI 요소 기술이 모두 적용된 플랫폼을 구축한다. 올 하반기에는 AI 기술을 고도화 하고, 서비스도 다양하게 개발할 예정이다. 내외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기능 개선∙지능정보산업협회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협력에 집중한다.

관련기사

아울러 티맥스는 지난 3월 광주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 광주법인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지역의 AI 산업 생태계 기반을 만들고 전문 인력을 육성하며 AI 산업 성장을 지원한다.

티맥스AI 김성종 상무는 “지능정보산업협회는 티맥스가 다양한 AI 수요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식과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어줄 것”이라며 “이러한 기회를 자양분 삼아, AI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만들고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