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인슈로보와 IT 기반 보험 서비스 개발 협력

데이터분석 플랫폼·클라우드 등 제공

컴퓨팅입력 :2020/06/18 17:34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는 지능형 인슈테크 플랫폼 기업 인슈로보와 IT 기술 기반 보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구축을 위해 티맥스데이터는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하이퍼데이터'를 제공한다. 인슈로보는 이 플랫폼을 통해 대규모의 다양한 종류의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상화 하고 분석 관리할 수 있다.

티맥스데이터와 인슈로보가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좌측부터 서민 인슈로보 대표,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

인슈로보는 보험 설계 및 가입 과정을 자동화·간편화 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복잡한 인증 절차를 최소화하고 건물 주소 검색만으로 화재보험에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는 등 편리한 보험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티맥스는 플랫폼과 서비스가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인프라도 제공한다. 관계사인 티맥스A&C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를 통해서다. 하이퍼클라우드는 고객이 자유로운 선택을 통해 비즈니스 목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티맥스데이터와 인슈로보는 기술 고도화 및 솔루션 연동 외에도 금융·보험 시장 공략을 위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양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금융권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서민 인슈로보 대표는 “금융권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축적해온 티맥스데이터와 협업하며 혁신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티맥스의 AI 기반 하이퍼데이터와 함께 급변하는 금융 시장 속에서 고객 뿐 아니라 보험사에게도 최적의 만족도를 실현하는 AI 상품추천·언더라이팅·보상 등 토털 인슈러언스 라이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데이터는 핀테크 산업의 핵심 동력이자 디지털 뉴딜 시대의 성장을 견인할 중추 역할을 한다”며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간편하게 관리·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하고 인슈로보와 함께 급변하는 금융·보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