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이 디지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높인다.
27일 AIA생명은 디지털 전환을 경영 우선 방침으로 정하고 2023년까지 디지털과 분석, 기술 등 세 가지 분야에 집중 투자한다고 밝혔다.
먼저 AIA생명은 AIA 바이탈리티앱을 활용해 소비자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하고, 기업 전체에 디지털 기반 시스템을 도입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특히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AI 기반의 보험 심사와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소비자 관리와 상품 개발에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리스크 관리와 생산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 전사적으로 통신 기기를 최신화하고, 클라우드와 네트워크에 선진 기술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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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은 최근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최고기술디지털책임자(CTDO)를 영입한 바 있다. 아시아 지역 금융·보험산업에서 디지털 사업을 총괄한 하샬 샤 AIA그룹 파트너십 총괄 디렉터가 CMO로, 카카오뱅크와 라인뱅크 등 설립을 자문한 김영석 언스트앤영(EY) 파트너가 CTDO로 합류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모든 게 변화하는 시대에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은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AIA생명은 세계 제일의 IT 인프라를 지닌 대한민국에서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혁신으로 더욱 편리한 경험과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