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 자회사 무브패스트컴퍼니는 '하쿠라 라이브'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 '루키즈 라이브 어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루키즈 라이브 어택은 다섯 명의 탑 BJ가 신예 BJ를 발굴하는 라이브 BJ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무브패스트와 CJ ENM이 공동 기획 제작하며 '루키즈 라이브 어택' 및 tvN D 공식 유튜브 채널, Mnet 온에어를 통해 방송된다. 첫 방송 일자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MC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유튜브 채널 '워크맨'을 통해 3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장성규가 맡는다. 신예 BJ를 선발하고 육성하는 멘토에는 BJ 양팡, 킹기훈, 임다, 쯔양, 오킹 등 다섯 명, 참가자 및 멘토를 서포트 하는 서포터로는 BJ 랄랄이 참여한다.
다섯 명의 멘토는 참가자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브 미션을 이어 나가며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송을 진행, 최종 1위에 선발된 BJ 1인에게는 3천만원 상당의 우승 혜택도 선사한다.
루키즈 라이브 어택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자신을 표현하는 5분 내의 영상과 함께 프로그램 공식 지원 페이지를 통해 8월7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하이퍼커넥트 ‘하쿠나 라이브’, 1천만 다운로드 돌파2020.04.16
- 하이퍼커넥트, 지난해 매출 1천700억원2020.02.17
- 하이퍼커넥트,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 경영고문 위촉2020.02.06
- 하이퍼커넥트, 서울대 AI연구원과 협력2020.01.17
CJ ENM은 "라이브 방송이 늘어나면서 BJ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그 꿈과 기회를 함께 나누고자 국내 최초 BJ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별한 장비 없이도 누구나 쉽게 BJ가 될 수 있는 하쿠나 라이브와 함께하는 루키즈 라이브 어택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